본문 바로가기
Design/Web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의 사이트 검색 수집이 안될 때

by 나이스블로그 2019. 6. 19.

티스토리 블로그를 제작하고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등록을 했는데 갑자기 수집이 안된다면?


어제까지도 잘 되던 웹마스터 도구가 갑자기 수집을 멈췄네요...





위와 같이 검색로봇이 사이트를 진단하고 있다는 메세지만 나오네요.





그래서 수집이 안되는 건가? 하고 최적화 검증을 시도해 봤습니다.


결과는 위와 같이 수집은 잘 되고 있다고 나오네요...


그럼 어디서 문제일까요? 네이버가 수집을 잘 하고 있는지 확인을 해볼까요?





위와 같이 블로그 또는 사이트 주소 앞에 'site:'를 추가해서 검색을 해보면 내 블로그 또는 사이트가 검색이 잘 되는지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위의 방법은 네이버 뿐만 아니라 구글과 다음 등의 검색사이트에서도 똑같이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구글의 검색 결과와 비교해 보겠습니다.



구글에서는 14개의 검색을 했네요..

아무래도 네이버 검색에 문제가 있는거 같습니다.





이제 어떻게 해야 할까요?


네이버 검색이 되지 않는다고 고객센터에 접수를 해야겠네요.



위의 네이버 검색에서 우측 상단에 '도움말'이 있습니다. 거기를 들어가셔도 되고 아래 주소로 들어가셔도 됩니다.

https://help.naver.com/support/contents/contents.help?serviceNo=19634&categoryNo=21583&contentsNo=26887&interactiveMainNo=26884



저는 위에 1,2 단계는 확인을 해 봤으므로 바로 3단계로 접수하기로 들어 갔습니다.





내용을 넣고 접수를 합니다.




위와 같이 접수가 완료 되었습니다.


하지만 답변을 개별적으로 드리지는 않는다고 하네요....


기다려야 하는건가요??ㅠ.ㅠ





빠른 처리가 되길 바라며 더 이상 제가 할 수 있는게 없는거 같습니다...


더 좋은 방법을 아시는 분이 있으시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